::: 현재위치 HOME> 게시판 > 온라인 진료상담
불안장애?? earlyedu
4792 2013-09-30 1379
안녕하세요.
올해 36살의 여성입니다.
제가 약 8년 전에 입원실이 있는 개인병원에서 수술을 하고 입원중에 화재 사건이 일어났었습니다.
불은 심하지 않았지만, 연기가 좀 심한 편이였고, 소방차와 엠블런스가 와서 대학병원 응급실로 가서 조치를 한 후 입원실로 옮겼습니다.
사고 나고부터 몇시간동안에는 너무 놀란 상태여서인지 한동안 제정신이 아닌 멍한 상태였고, 정신을 차리고 나서는 불안감이 왔엇습니다.
불안감에 잠을 자려고 하면 사고 당시의 상황이 보여 잠을 잘 수가 없어, 그 병원의 신경정신과에서 상담을 받고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라는 진단을 받게 되었고, 약을 약 한달간 처방받았습니다.
몇일간 대학병원에서 입원을 한 후 수술한 병원으로 재 입원을 하였습니다.
수술한 병원에서는 신경정신과의 약 때문에 거의 하루종일 약에 잠을 취하다 싶이 하였습니다.
퇴원 후 집에 돌아와서 어머님이 집에 왔으니 한번 약을 먹어보지 말아 보라고 하셔서 약을 안 먹었더니 초조함이 다시 와서 할 수 없이 약 한달가량을 먹게 되었습니다...
초반에는 개 소리나, 밖에서 조금만 큰 소리에도 깜짝 놀라고 그랬지만, 약 한달 후에는 그런 증상들은 호전되었습니다.
사고 전에는 그런 증상이 없엇지만, 사고 후부터는 엠블런스, 소방차, 경찰차, 견인차 등의 소리에 불안감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그나마 소리만 듣거나, 소리는 없이 차만 보게 되면 불안감이 덜하지만, 소리까지 듣게 되면 불안감이 더욱 심해집니다.
엠블런스 같은 소리가 나면 불안감, 초조, 심장이 두근거리고, 그냥 멍 해집니다.
운전을 하면서 더욱 엠블런스 등의 소리에 더 자주 듣게 되면서 그럴 때마다 불안감 등이 오고, 소리가 들릴때부터 초조해지면서 소리가 없어질때가지 그러면 소리가 없어진 후에도 몇분에서 몇십분까지 초조함, 가슴 두근거림등이 계속 유지가 됩니다.
사고 당한지 1-2년이 지난 것도 아닌고, 이렇게 오래 지났는데도, 아직도 이런 증상이 있는 것이 저로서는 은근히 스트레스를 받네요~~~
이럴 경우 치료를 해야 하는지요??
치료를 해야 하면, 어떤 치료를 하는지요??
상담 치료만 하게 되는지, 다른 치료도 같이 해야 하는지요??
닉네임 
비밀번호 
 
 
자유게시판공지사항입니다. 관리자 2007-05-15 0
12 자유게시판입니다.[3]  이용자 2007/06/26 11
 
1  2  3  4  5